깨끗하고 부드러운 어린이 세제
안녕하세요~아이를 출산하고는 빨래가 엄청나게 늘고 하루에도 몇번 세탁기를 돌리는지 모르겠어요.요즘처럼 더운 날에는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오므로 속옷, 양말, 베개 등 계속 갈아입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므로 세탁물이 쌓인 속도가 장난 아닙니다.
일반 세제로 씻어서 그런지 원단이 변형되어 상한 것 같고, 어느 날부터 아이 피부에 울긋불긋 붉게 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보면 걱정이 되었습니다. 알아보니 어른에 비해 아이들은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성분이 부드러운 아기 세제를 넣어 따로 세탁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성분도 순하고 섬유도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놀랐습니다. 초보 때는 아는 것도 없고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지 몰라서 어려웠어요.
그래서 아이가 있는 주위의 친구에게 들어, 엄마 카페에서 다른 분들은 어떤 아기 세제를 사용하는지부터 알아봤지만, 가장 마음에 든 것이 몬 DS브랜드였습니다.유아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원료에서 용량, 용기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발매되어 약한 아이의 피부에 닿도 문제 없어 보였어요.
처음에는 일반 세제와 달리 향이 없는 무향 제품이라 옷에서 냄새가 날까 했는데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냄새를 없애주는 것은 물론 세제의 인위적인 향이 없기 때문에 아이들도 좋아했습니다. 그럼 앞으로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게 되었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릴테니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일 먼저 알아본 것이 순한 원료로만 구성되어 있는지였습니다. 이 브랜드는 베이비 세제부터 섬유유연제까지 피부에 닿았을 때 자극적이지 않고 계속 피드백을 받고 있어서 선물용으로도 많이 준비하는 것 같았습니다. 많은 엄마들에게 선택하신 만큼 신뢰가 가서 더 꼼꼼히 살펴보니 이 안에 첨가된 전 성분을 모두 공개되어 있어 유해 논란 성분은 없는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직접 닿는 속옷이나 수건에 잔여 세제가 남아 있으면 트러블이 날 수밖에 없는데, 이는 자연 유래 세정 성분으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받은 만큼 자극적이지 않아서 당당하게 전성분을 공개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사실 성분이 순해서 세척력이 좀 약할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전에는 제가 먹여주는대로 먹었는데 조금 커서 벌써 숟가락과 손으로 이유식을 먹고 만져서 턱받이가 무색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일단 식사를 마치면 옷에 이유식이 잔뜩 묻어 있어요.
처음 사용하기 전에 표백제를 넣지 않고 씻었는데 세척력이 약하다는 제 생각과는 달리 일반 세제보다 더 깨끗하게 씻긴 거예요! 그리고 지금은 가족 전원용으로 몬D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 옷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얇고 부드러운 섬유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세탁망에 넣거나 손빨래를 하잖아요. 그래도 잦은 세탁으로 모양이 변형되거나 푸석푸석해지는데 이는 섬유의 변형을 방지하는 중성세제이기 때문에 피부 자극도 적고 세탁 전용 울세제가 따로 필요 없어 편했습니다.나는 정전기나 막아내며 옷을 더 따뜻하게 하기 때문에 같은 라인의 클린 코튼 유연제도 같이 사용합니다.베이비 세제와 같이 식물 유래의 탄력 성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베이비 세탁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게다가 합성 향료를 첨가하지 않고 국제 향료 협회의 인증을 받은 향수 오일을 사용하고 안전하고 향이 오래 가도록 하다 보니 정말로 만족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세제와 섬유유연제 모두 3배 고농축된 1L 용량이므로 매일 세탁을 돌려도 일반 세제에 비해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 합리적입니다. 몇 달은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 손잡이형으로 디자인되어 안정감있고 주입구가 뾰족하여 따를 때 내용물이 새는 것을 막아주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뚜껑으로 세제 사용량을 간편하게 계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세탁물에 맞게 적정량으로 하고 있습니다~확실히 손잡이형이라 손목에 무리가 없고 컵뚜껑으로 양을 맞출 수 있어서 전보다 훨씬 집안일이 편해졌습니다. 성분이 순한데 편의성까지 갖추고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주변 육아맘들에게 선물하면 반응이 아주 좋아요!소중한 우리 아이에게 맛있는 것, 좋은 것만 만들어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잘 반영해서 이렇게 성분이 순한 제품을 만든 브랜드라서 안심하고 지금까지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기 세제를 바꾸고 나서 빨갛게 올라온 문제도 가라앉았고, 아이도 기뻐하는 것 같아 좋아요.처음부터 이걸 썼더라면 아이도 저도 고생할 일이 없었을 텐데 아쉽지만 지금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어요~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 타입이라 순한 세제를 찾으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제가 꼼꼼히 비교해서 고른 아이템을 소개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자꾸 물로 씻어내는데 아기용을 꼭 써야 하나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민감한 아이 피부에 직접 닿는 거니까 나머지 세제들이 걱정 없이 순한 성분만 들어있는지 알아보세요. 몬디에스 아기세제는 전성분 공개는 물론 EWG 그린등급을 받았을 정도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니 고민되시면 사용해보세요! 위 글은 업체로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