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참치주먹밥 만드는 법 참치주먹밥만들기 소풍도시락 주먹밥만들기 글, 사진, 요리윤수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었어요요즘 소풍이나 나들이 시즌이라 도시락 준비를 하게 됩니다.너무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고, 간단하고 평소에 자주 만들어 먹는 #참치마요를 넣고 #참치주먹밥을 만들면 편하게 도시락을 만들 수 있거든요.누구나 좋아하는 맛이기도 해요.주먹밥틀은 다이소에서도 판매해서 구입하기 어렵지 않아요.나는 전에 키트를 구입했더니 그 안에 들어 있어서 그것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틀이 없어도 손으로 꾹꾹 눌러 #주먹밥 만들기, 모양을 잡아주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다 만들어 마른 팬에 구운 후 참기름+간장양념을 바르고 다시 구우면 풍미도 좋아지고 딱딱하게 구워져 부서지지 않고 먹기 좋아집니다.그래서 도시락에 넣는 게 더 편해요.일본의 삼각김밥도 주먹밥을 말하는 건데요.담백하게 양념하여 다양한 반찬 재료를 넣고 일본식 주먹밥 만들기를 하고, 유장 소스를 발라 구워주면 구운 주먹밥 만들기로 해 봐도 좋아요.간단한 재료로 맛있게 참치 주먹밥 도시락으로 만들어보세요! 재료 : 밥 2인분(350~400g), 단무지 2개, 우엉조림 2개, 쪽파 3~4대, 깨 1큰술 넉넉히 참기름 1.5큰술, 소금 1/2, 참치마요 적당량, 구운 김 1장.참치마요소스: 참치1캔(135g), 마요네즈2큰술, 와사비약간, 깨1큰술, 쪽파3~4개 송송 썰어.+ 간장 : 참기름 1큰술 + 진(또는 양조) 간장 1큰술. * 큰술 = 15ml, 작은술 = 5ml.
① 먼저 주먹밥 안에 넣어주는 건더기를 만들 거예요.참치캔을 열고 체를 친 후 그릇에 걸러 잠시 놓습니다.숟가락으로 눌러 기름을 좀 더 제거합니다.
그릇에 옮겨서 마요네즈, 와사비를 넣고 양념을 합니다.
쪽파 3~4개를 송송 썰어 넣고 깨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참치마요 주먹밥에 쓸 건더기를 완성시켜 놓고.
② 밥에 양념을 해주는데요.단무지 2개 정도, 김밥용 조림우엉 2개 정도 준비해서 잘게 다집니다.가능한 한 잘게 다져야 밥과 섞었을 때 헛돌지 않게 됩니다.
쪽파 3~4개를 송송 썰어 그릇에 함께 넣습니다.쪽파가 많은 것 같아도 양념을 해보면 그렇게 많지 않아요.
저는 갓 지은 밥을 김 식혀서 썼는데요.인스턴트 밥 같은 즉석밥을 데워서 사용하셔도 됩니다.너무 뜨겁지 않게 김을 식혀서 사용합니다.즉석밥의 경우도 제시간에 잘 데운 후 김을 식혀서 사용합니다.
깨, 참기름, 고운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주걱을 세워서 골고루 섞어 준비합니다.③ 주먹밥 만드는 법, 참기름 1큰술과 진간장 1큰술을 섞어 간장을 준비합니다.김밥용 김은 4등분으로 해서 10~15cm정도 길이로 잘라서 준비합니다.전용틀에 밥을 먼저 넣고참치 건더기를 넣습니다.위에 다시 양념한 밥을 채우고 꾹 눌러 모양을 잡아줍니다.틀 없이 모양을 잡을 때는 손바닥에 밥을 얹고 넓게 펴서 소를 올리고 오므려 모양을 잡아주세요.4개 정도 나오는 분량입니다.틀에서 빼고 김밥을 붙이면 완성입니다.④ 구워주는 그대로 모양으로 만들어서 김 찍어서 완성하셔도 됩니다.구울 때는 김을 말지 말고 마른 팬에 먼저 앞뒤로 굽습니다.약간 누룽지 같은 식감이 나고 또 다른 맛이 있어요.표면이 누룽지처럼 익으면 유장소스를 겹쳐서 다시 뒤집으면서 구워주세요.그리고 김으로 싸요.저는 반을 그냥 반은 구워서 만들었는데.둘 다 나름의 매력이 있어요.먹을 때 안 깨지는 건 구워주는 거예요.간단한 식사로도 좋지만 소풍 도시락으로 추천합니다.다양한 삼각김밥 레시피가 있을 거예요.간단한 버전으로 만들어보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같은 재료에 계란 스크램블하여 덮밥으로 즐겨보셔도 좋습니다.맛있게 만들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