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업 인터넷쇼핑몰 창업 제품 선택 소싱 기준

한명 창업으로 인터넷 쇼핑몰 창업시에 어떤 제품을 올리는 것?측면만으로 설명합니다. 순수하게 저와 주변 동료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술합니다.1. 한명 창업의 차원에서 인터넷 쇼핑몰 창업시에 자신의 제품을 이미 갖고 있는 사업자가 있습니다.자신의 제품은 자신이 개발, 생산, 특정 관계자의 제품을 자신만 또는 소수가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경우입니다.만약 인터넷 쇼핑몰도 운영하지 않았으면, 이하의 과정을 착실히 배우면서 해야 하며 어느 정도 이미 알고 있는 사업자라면 다음의 과정을 좀 빨리 하죠. 그러나 다음과 같은 과정은 필요한 프로세스입니다. 얼마나 나갈지는 한 기업이라면 자신의 노력하기 나름입니다.그 제품을 쇼핑몰만 올리면 됩니다.또 어느 오픈 마켓에 게재하는가? 하나의 오픈 마켓에 올려나? 다수의 시장에 쓰기?유료 광고를 하는가? 하지 않느냐?콘텐츠를 제작해서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올려나? 올리지 않는가? 교류하는가? 그렇지 않는가?아니면 보도 자료까지 만드는가?다른 네트워크까지 알릴 것? 교류 할까?기존의 네트워크가 클까? 아니면 이제부터 시작하나?이 부분은 시간, 비용, 인력이 걸리지만 해야 할 프로세스입니다. 한명 창업이라면 본인이 해야 비용을 절감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맡길 때는 반드시 비용이 발생합니다.어느 정도의 결과는 ” 심은 대로 거두었다”이라는 법칙이 여기에서도 통합니다.2. 한명 창업의 차원에서 인터넷 쇼핑몰 창업시에 자신의 제품이 아닌 타인의 제품 또는 대형 도매 사이트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1)만약 인터넷 쇼핑몰도 운영한 적이 없다고 한다면 서툴지만 이 부분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많은 실제 경험을 통해서 실제 실력이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입니다. 그 업그레이드된 실력을 발판 삼아 나중에 자신의 고유 제품을 발견하고 스스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2)인터넷 쇼핑몰을 어느 정도 운영한 사업자는 제품 선별하고 선택합니다.이 부분은 PASS 합니다.3)초기에 제품을 선택할 때 자신의 성별, 쇼핑 습관, 좋아하는 오픈 마켓, 잘 알던 제품, 이전의 회사와 관련한 제품, 취미, 특기와 관련된 제품을 싣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음 속에서는 “잘 되겠지.”이라는 기대감이 많지요.4)인터넷 쇼핑몰을 어느 정도 운영하고 있다고 어느 순간 자신이 이전에 익숙해진 경험과 번뜩이는 영감(?)에서 성공적인 결과보다는 못할 힘이 빠진 방향에 너무 많은 가는 것을 봅니다. 10명을 시작하면 1년 후에 1~둘, 그리고 3년 후에는 한명이 겨우 남을지이래요.(파트너스로 스마트점 교육 시 강사의 말) 그렇게 하고 번쩍이는 방법을 찾다가 한 순간의 나의 과거 경험과 번뜩이는 영감(?)또는 나 이전의 내외적 사연보다는 외부 기관에서 수집된 데이터의 중요성을 알고 그 기준으로 제품을 소싱 하게 됩니다.즉, 어느 순간에 제품 소싱과 판매는 내 번쩍이는 영감(?)이 기준이 아니라, 저와 관계 없이 따로 움직이는 시장 변동, 이슈, 계절, 상황으로 제품 구매가 일어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시간에 따라서도 달라지지만, 누구나 어느 정도 하다가 갑자기 득도(?) 하게 앗!!라는 경험적인 깨달음이 옵니다.이 정도로 알고 보니 한 단계 더 나더니, 제품 소싱이 더 간편하고 다른 세상이 보입니다.그래서 지금은 시장의 변동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서 데이터를 찾게 됩니다.포털을 기준으로 하면, 데이터 연구실, 광고 시스템의 조회, 애널리스트, 트렌드 분석, 쇼핑 제품의 날짜 등을 보면서 제품을 선택합니다.1인 창업 인터넷 쇼핑몰 창업제품 선택 소싱 기준여기에서는 이미 오래 전의 구매자의 행동 이력이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자료를 토대로 트렌드가 알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소싱 또는 선택하는지를 알게 됩니다.또 이 단계에서는 제품을 많이 소싱을 드리고 행동에서 시장에서도 향후 판매되는 상품을 고르는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그것으로 적게 올리되 현재 시장에 맞는 제품을 올리기 위해서 판매가 많은 것을 경험합니다. 그래서 한명 창업으로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선택 또는 부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속성, 갑자기 제품이 많이 팔릴 것이 거의 없는 수준과 경험에 의해서 매출은 바뀌므로 서두르고 단기간에 결과를 내기로 하면 오히려 힘이 빠지고 이 부분에 다시 포기하는 사람 중 하나로 남습니다. 그리고 자신은 안 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이미 기준을 “갑자기 많이”로 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는 검색하면 1개월에 월간 매출 500만원, 1년 만에 매출 1억이라는 기분이 확! 잡는 누군가의 마케팅을 이미 기준으로 자신을 평가하기 때문에 자신은 안 된 사람이라고 판단하고 포기하게 됩니다. 한명 창업이어서 누구와도 상담하는 사람도 없고 스스로 묶이면서 갇히고 있으니까.결국 지금의 시점에서 보면 포기하지 않고 계속한 사람은 결과는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인터넷 쇼핑몰만 아니라 세상의 경험적인 진리 아닙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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